본문 바로가기
운영

파티룸 온라인 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by 이직 파티룸 2022. 8. 9.
반응형
오늘의 문구

운명이 가하는 고통에 우리는 인내심을 가지고 맞서야 하며, 적이 가하는 고통은 남자다운 용기로 맞서야 한다.

파티룸 온라인 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파티룸 운영자들은 기존에 인테리어를 준비를 해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을 겁니다.

 

보통 2주 동안 인테리어의 대한 준비와 압박을 견뎠을 겁니다.

 

이제 그는 자신만의 공간이 생겼고 다른 사람들에게 알릴 때입니다.

 

바로 온라인 마케팅의 시간이 다가온 겁니다.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모르더라도 사고 싶어도 살 수 없습니다.

 

 파티룸이 정말 예쁘고 공간이 좋아도 소비자들이 파티룸을 모르면 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파티룸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들과 사업체들이 그들의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파티룸은 다른 업소들과 달리 특색이 있어 일반 식당이나 카페 같은 마케팅은 통하지 않습니다.

 

물론 식당이나 카페도 멀리서 올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장소에서 반경 1km 이내의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파티룸은 숙박업체와 영업 성향이 비슷해 99%가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대부분의 예약은 온라인 예약과 온라인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어떤 온라인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야 할까요?


오늘날은 인터넷의 시대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마케팅 방법을 찾는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시간과 자본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정확한 타겟팅과 효율적인 마케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러면 파티룸을 온라인으로 마케팅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스페이스 클라우드



그것은 현재 공간 대여 플랫폼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에어비앤비, 호텔은 부킹닷컴과 아고다, 파티룸에는 스페이스 클라우드 플랫폼이 있습니다. 

 

현재 우주 클라우드에는 수천 개의 공간이 등록되어 있으며 호스트는 자체 공간을 등록하고 예약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클라우드는 네이버와 연동돼 있어 다른 플랫폼보다 노출이 용이합니다. 

 

호스트도 쉽게 등록할 수 있어 다른 플랫폼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간임대업 자체가 시장에서 많이 노출되지 않고, 많은 소비자들이 잘 모르기 때문에 대중들에 대한 인식이 매우 낮습니다.

 

2. 인스타그램



파티룸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주로 20~30대 여성들입니다.

 

 20~3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는 인스타그램입니다. 

 

파티룸을 운영하고 공간 대여 업계를 운영한다면 인스타그램에 집중해서 공부하고 공부하고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잘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자체 인증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방법은 호스트가 인플루언서에 직접 연락하여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호스트는 개인 계정이 아닌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고 해당 계정에 정기적으로 파티장 사진과 정보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고객들은 예약하기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확인하고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고객이 좋아할 만한 사진을 최대한 예쁘게 꾸미고 올려주세요.

 

 그리고 파티룸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파티룸에 만족하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로 올려주니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요. 

 

그리고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 이벤트도 해요. 

 

이벤트 서비스로 커피 쿠폰이나 현금으로 수천 원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한 장씩 모으면 나중에 마케팅에 큰 효과가 있을 거예요. 

 

사진이 많을수록 파티룸은 많은 고객들이 찾고 사용하는 증거가 많아지기 때문에 잠재 고객에게 신뢰와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3. 블로그


블로그는 또한 매우 중요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의 힘은 엄청납니다.

호스트가 비즈니스 블로그를 생성합니다.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면 3개까지 가능하니 개인 블로그가 아닌 비즈니스 블로그를 꼭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블로그에 진솔한 글과 사진을 써서 꾸준히 글의 양을 늘립시다.

블로그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쉽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는 한국의 마케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데,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호스트들의 블로그를 위로 노출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글과 사진이 올라와도 첫 번째 글에 노출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따라서, 많은 호스트들은 네이버 블로그만을 집중적으로 마케팅하고 관리하는 마케팅 회사들과 협력합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최소 3개의 견적을 받아보셔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본금이 많이 들겠지만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양날의 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여러 개라면 블로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한두 개가 있으면 실제 효율이 낮으니 깊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4. 다른 플랫폼입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트위터와 같은 많은 플랫폼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너무 많은 곳에 집중한다면, 여러분은 빨리 지칠 것입니다. 차근차근 쌓아나가서 천천히 성실히 마케팅을 진행하도록 해요.


오늘은

 

" 파티룸 온라인 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

 

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