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문구
능수능란하고 용감한 자들은 군지휘관으로 길렀다. 민첩하고 유연한 자들은 말을 다루도록 했다. 능숙하지 않은 자들은 작은 채찍을 주어 양치기가 되게 하였다.
친구들이 편안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지는 파티룸
"소유"가 없는 "나눔"은 너무 흔해져서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자동차, 자전거, 킥보드 등 교통수단을 중심으로 머물던 나눔의 영역이 최근 '공간'으로 확대됐습니다.
파티룸, 댄스연습실 등 취미와 여가를 보내는 공간부터 공유 주방, 촬영 스튜디오, 사무실 등 비즈니스 공간까지 공간 활용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20대 직장인 A씨는 친구의 생일날 파티 장소를 찾는 일을 맡았습니다.
우리는 식당이나 카페 같은 공공장소가 아닌 친구들이 편안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이라 자유롭게 먹고, 놀고, 대화할 수 있는 내 집을 소유한 친구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루트는 '공간 대여 플랫폼'입니다.
살고 있는 지역에 "파티룸"을 검색하면 개성 넘치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가격은 시간당 몇 천 원에서 몇십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이 중 A씨는 배달음식을 시켜 셀카봉과 와인잔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을 선택했습니다.
이처럼 MZ 세대를 중심으로 '공간 임대'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SNS 인스타그램에서 '파티룸'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54만 6000개의 게시물이 뜬다.
이곳은 생일 파티, 베이비 샤워, 신부 샤워와 같은 파티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임과 취미를 위한 장소로 사용됩니다.
촬영 목적의 스튜디오는 또한 많은 소비를 합니다.
개인 프로필, 가족, 커플, 친구 외에도 판매 및 방송을 위한 촬영이 대여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공유 사무실, 화상회의 시설, 소규모 작업장 등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습니다.
성장하는 공간 임대 시장입니다.
'스페이스 클라우드'는 2016년 운영을 시작한 공간 대여 플랫폼입니다.
최근 누적 회원 100만 명, 누적 거래액 8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코로나19가 강타한 지난 3년간 급성장했다는 점입니다.
회원 수는 2016년 10만 명에서 2019년 70만 명, 2020년 85만 명, 2021년 105만 명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거래액도 2016년 10억 원에서 2019년 250억 원, 2020년 450억 원, 2021년 710억 원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스페이스 클라우드는 급속한 성장의 원인을 "신도시를 활용한 MZ 세대의 출현"이라고 분석했습니다."
MZ 세대는 모바일 기반 거래에 익숙하고 온라인 평판(리뷰)과 이용 경험 콘텐츠로 도시 공간을 소비하고 공유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프로젝트, 스몰 밋업, 팀원, 파티원, 유튜브 촬영, 온라인 콘서트 등 다양한 용도로 도시 공간의 적극적인 소비자가 되었습니다.
공간 대여를 찾는 MZ세대 소비자의 특징은 공간을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공간에서의 재량권을 독립적으로 갖고 싶다는 것입니다.
공간의 다양성과 재미에 주목해 레저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촬영, 숍 운영 등 콘텐츠를 만들어 부가가치를 창출합니다.
또한 공간에 대한 리뷰를 읽고 우주에 대한 평판을 형성합니다.
오늘은
"친구들이 편안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지는 파티룸 "
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티룸을 운영할 때 전화응대를 하는 방법 (0) | 2022.11.07 |
---|---|
간단하게 알아보는 파티룸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법 (0) | 2022.08.17 |
파티룸을 해야하는 중요한 이유 (1) | 2022.08.12 |
파티룸 온라인 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0) | 2022.08.09 |
매우 쉬운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는 과정 (0) | 2022.08.08 |
댓글